공원
바르게살기공원
상세내용
청도의 힘을 만날 수 있는 바르게살기공원
청도의 힘을 느낄 수 있는 바르게살기공원. 지역의 상징인 소싸움 조형물이 씩씩한 기상을 대변한다. 그 기상만큼이나 공원을 찾는 이들에게 긍정적 에너지를 전달하는 바르게살기공원의 에너지를 함께 느끼고 싶다면 그곳에 방문해보자.
청도의 상징인 소싸움 황소 조형물인 ‘청도의 힘’이 자리하고 있는 바르게살기공원. 읍내에 위치해 있어 지나가는 이들이 오다가다 쉽게 방문할 수 있기 때문에 지역민들에게 친숙한 공원이다. 청도군청과 가깝고, 청도읍사무소 맞은편에 위치, 유동인구가 많기 때문에 이곳에서는 크고 작은 지역행사들이 자주 개최된다.
이처럼 청도군에서 열리는 각종 공익행사는 물론 캠페인이 자주 개최되기 때문에 늘 사람들로 북적이는 활기찬 공원이기도 하다. 공원 옆에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어린이 놀이터도 자리하고 있으며, 느티나무와 소나무 등의 조경목도 설치되어 있어 지역민들에게 더욱 아늑한 휴식공간이 되고 있다.
바르게살기공원에는 황소 조형물뿐만 아니라 공원 한가운데 자리한 분수(직경 16m, 높이4m)가 공원의 상징이다. 특히 여름이면 시원한 분수의 물줄기가 많은 이들의 더위를 식혀주고 있다. 바르게살기공원은 규모는 크지 않지만, 화합을 이루는 청도 지역민의 모습처럼 한가운데 분수를 중심으로 공원이 편안한 원을 이루고 있어 더욱 가깝게 느껴지는 공원이다.
“우리 모두가 마음의 티끌을 씻어내고
남을 칭찬하는 열린 가슴으로
밝은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 이 공원을 조성하다.”
긍정적이고도 미래지향적인 슬로건을 바탕으로 설립된 바르게살기공원. 공원을 찾는 이들에게 청도의 힘을 상징하는 황소 두 마리는 활기찬 기운을 전해주고 있다. 그리고 그 기운에 이끌려 많은 사람들의 발걸음이 바르게살기공원으로 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