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관광
청도새마을시대촌
상세내용
새마을운동 발상지 기념공원 내 테마파크에서 시대촌 숙박체험을 즐기자!
새마을운동 발상지 기념공원 내 시대촌에서는 새마을운동 이전인 1960년대의 초가집 모습에서 새마을운동 이후인 1970년대 슬레이트집, 그리고 1980년대 기와집까지 시대에 따라 바뀌어가는 주택의 변화모습뿐만 아니라 부엌, 실내의 가재도구, 가전제품, 가구 등을 통해 주민들의 삶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초가집 3동과 슬레이트집 3동, 기와집 9동이 있으며 관람객을 위한 시대촌 숙박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개방하였습니다.
1960년대 초가동
- 1960년대 농촌 주거형태의 대부분을 차지했던 초가집의 생활상을 재현한 공간으로 대청마루, 아궁이가 있는 부엌, 호롱불, 디딜방아 등을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1970년대 슬레이트동
- 1970년대 실용적인 슬레이트집은 60년대 초가지붕을 함석, 시멘트 슬레이트로 개량한 새마을운동의 상징으로 볼 수 있습니다. 연탄 부엌과 여러 종류의 옷장과 흑백TV,전화기 등이 있는 안방과 공부방 등이 재현되어 있습니다.
1980년대 기와동
- 1980년대는 농촌의 거주공간이 획기적으로 바뀌기 시작했답니다. 기존의 주택 구조에서 거실공간이 별도 마련되기도 하였고, 난방은 보일러가 해결하였습니다. 싱크대가 설치되어 있는 부엌과 욕실, 수세식 화장실, 자개농, 화장대, 장식장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 : https://새마을발상지.kr:58457/edu/sub05.html
▮ 주변관광지
- 새마을발상지기념관 (링크)
- 청도레일바이크 (링크)
- 청도자전거공원 (링크)
- 한재미나리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