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를 새롭게! 군민을 힘나게!

현장포토

공유
인쇄
제목청도군, 군민과 기업에 도움되는 지방세 안내 책자 발간
작성자관리자 @ 2013.04.10 14:15:26
1.청도군, 군민과 기업에 도움되는 지방세 안내 책자 발간

청도군(군수 이중근)은 지난 9일 납세자가 알기 쉽고 기업에 도움이 되는 2013년 개정판 지방세안내 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책자의 주요내용은 △납세자와 기업을 위한 각종 감면제도 △지방세 알아두면 절약하는 방법 △다양한 지방세 납부편의 제도 △지방세 11개 세목에 대해서도 알기 쉽게 설명 하였으며, 특히 최근 개정된 개인간의 주택 유상거래 취득세 추가 세율인하 내용과 함께 영농법인, 창업중소기업 감면, 청도군 전입 귀농인 감면, 자경농민 감면, 다자녀 가구 자동차 취득세 감면 등 각종 감면 혜택사항을 상세히 수록했다.

 청도군에 따르면 “ 그동안 군민들이 지방세 관련법 주요내용의 정보부족으로 감면신청 누락 및 추징에 따른 가산세를 부담하는 등 불이익을 당하는 사례를 미연에 방지하고, 납세자의 알권리 충족과 지방세의 홍보를 통한 성실납세 분위기 조성을 꾀하기 위해 지방세 안내책자 1,000부를 개정·발간했다”고 밝혔다.

 군 재무과 관계자는“ 이번 책자 발간으로 지역주민이 지방세를 이해 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납세자가 필요한 정보와 편익을 최대한 제공하여 다가가서 섬기는 봉사세정 구현에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안내책자는 관내 법인, 관공서, 학교, 법무사등에 우선 배부하였으며,청도군민 누구나 쉽고 편하게 열람 할 수 있도록 군 홈페이지등 다양한 홍보매체를 이용 대주민 홍보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방세 안내책자 바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