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합시다(적극행정우수공무원)

제목예상해 주무관님을 칭찬합니다.
작성자정운진 @ 2021.01.03 09:19:43

안녕하십니까?

신축년 새해를 맞이하여,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저는 대구에 살다가 2017년 1월에 청도군으로 귀농을 한 사람입니다.

그 동안 청정지역이라고 하는 청도군에 정착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평소에 미쳐 생각하지도 않은 일들로 해서, 정말 많은 어려움을 겪었으며 아직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그러던 중 지난 연말에 너무나 친절하고 적극적이며, 특히나 약속을 잘 지키는 공무원을 만났는데 이 사실이 너무나 반갑고 고마운 마음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이 사실을 알리고 전해야 좋을지 모를 정도로 감동을 먹고 있습니다.

솔직히 저는 이 분이 청도군의 공무원이 맞나? 하고 두 눈을 똑바로 뜨고 다시 보고, 제 살을 꼬집어도 봤습니다. 

이 분이 바로, 청도군 안전건설과에 근무하는 예상해 주무관입니다.

그 동안 경과에 대한 것을 다 설명하려면 좀 길어질 것 같아서, 단순하고 객관적으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필요하다면 개인적으로 통화를 했으면 합니다. 

이 분은 일반적이고 통상적으로 요구되는 공무원으로써의 노력이나 주의 의무 이상을 기울여 상당히 적극적으로 대화를 하고 설명을 하는 것은 기본이고 가장 흡족했던 부분은 바로 약속입니다. 약속을 아주 잘 지키는 공무원입니다. 전화를 한다고 하면 전화를 하고 방문을 하겠다고 하면 방문을 하는 등의 약속을 정말 잘 지킴으로써 신뢰가 가고 믿음직스러운 공무원으로써의 모범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 외에도 공무원으로써의 맡은 바 업무에 대한 지식을 비롯해서 업무처리에 대한 신속성과 친절성 등에 대한 것도 모두 다 포함해서 다른 공무원의 업무수행과의 연관성 문제라든지 해당하는 문제와의 예측까지도 염두에 두고 미리 감안해야 할 것들에 대한 예상문제에 이르기까지 미연에 방지하는 것까지도 전반적으로 세세하게 잘 챙겨주는 센스 등 등 너무나 감동적인 업무 처리를 보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누구라도 이런 분을 보고도 칭찬을 하지 않을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제가 제대로 더 많은 설명을 해서 모든 분들이 이해가 되도록 설명을 다 하지 못하는 아쉬운 마음만이 안타깝고 아쉬울 뿐입니다. 입에 침이 마르도록 칭찬과 박수를 보내는 것은 물론이고, 정말로 이 분에게 큰 상을 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이 분에 대한 단순한 하나의 보상이 아니라, 대한민국의 전 공무원들에 대한 표상이기 때문에 이것을 계기로 이러한 칭찬의 릴레이기 계속되도록 하기 위한 목적에서 꼭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반드시 그렇게 되기를 희망하고, 간절히 바라는 것입니다.

적극적인 행정 공무원에게 칭찬합시다라는 이 코너가 단순히 이런 사람이 있다는 것으로 끝난다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반드시 이 공무원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 조사도 하고 확인도 해서 명확하게 한 후 반드시 타의 모범이 된 것에 대한 보상과 귀감으로 삼아 주기를 진심으로 바라기 때문에 이 글을 올리는 것입니다. 

제 연락처는 010-5856-2626 정운진입니다. 누구라고 제게 이분에 대한 모든 것을 질문해 주시면 하시라도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아무쪼록 끝까지 읽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고, 새해에는 더욱 더 행복하시길 기원드립니다.

 

본 페이지의 관리부서는 총무과 전산담당 (☎ 054-370-6072)입니다.

페이지만족도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