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보는군정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추석명절을 맞아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군 산하 전 직원 및 유관기관·단체 등 600여명이 참여하는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추석 전후 물가안정 캠페인과 더불어 전통시장에서의 구매 촉진을 위해 공직자부터 솔선수범하여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하고, 각 기관 및 단체가 동참하여 19일 청도시장을 비롯하여 21일 동곡시장, 풍각시장을 찾아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고, 식사도 한다.
19일 청도시장을 방문한 이승율 청도군수는 지역 상인들을 격려하고 추석 성수품을 구입하면서 지역 물가 점검과 시장 활성화 의견을 청취하였으며 “전통시장이 활성화 되어야 지역경제가 발전할 수 있으므로 유관기관·단체·공무원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전통시장을 더 자주 이용해 달라”며 지역 전통시장의 지속적인 이용을 당부하였다.
한편, 청도군은 전통시장 시설 현대화사업으로 시장 아케이드 및 장옥보수공사와 주차장 조성공사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쾌적하고 깨끗한 장보기 환경을 조성해 나가고 있으며 특히, 점포별 상세주소를 부여하고, 안내판을 제작하는 등 시장 활성화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본 페이지의 관리부서는 기획예산담당관 공보팀 (☎ 054-370-6064)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