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보는군정

제목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특별조사기간 운영
작성자관리자 @ 2014.03.14 15:54:41
1.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특별조사기간 운영

청도군(군수 이중근)은 이번달 말까지 “복지사각지대 특별조사기간”을 운영한다.

 

먼저, 군은 11일 제1회의실에서 읍면직원, 방문형서비스제공기관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지소외계층 해소를 위한 민간기관과의 회의를 개최했다.

 

복지사각지대 특별조사는 국가와 지자체, 민간의 도움이 필요하나 지원받지 못하는 복지소외계층으로 단전.단수가구나 기초생활보장수급에서 탈락한 가구 등을 조사대상으로 한다.

 

이번 특별조사는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여 공무원, 이장, 지역사회복지협의체 등이 <복지사각지대 발굴단>을 구성․운영하며, 기초생활보장제도 등 공적급여 신청유도, 긴급복지지원 등 취약계층 지원, 민간복지자원 연계를 통해 지원이 이루어진다.

 

박충배 주민생활지원과장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과정에서 누락을막기 위해서는 가까운 이웃들의 관심이 중요하다”며, “주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를 찾게 되면 청도군 희망복지지원단 또는 가까운 읍.면에 연락을 통해 특별조사에 함께 해 줄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청도군은 2005년부터 『전 공무원 복지도우미』운영을 통해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취약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을 기울여 왔으며, 이는 전국 우수사례로 소개되었다.

본 페이지의 관리부서는 기획예산담당관 공보담당 (☎ 054-370-6064)입니다.

페이지만족도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