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보는군정

제목신도정보화마을센터!! 국외이주여성들을 위한 신나고 즐거운 “다문화 사랑방”으로 거듭나
작성자관리자 @ 2012.09.17 09:59:04
1.신도정보화마을센터!! 국외이주여성들을 위한 신나고 즐거운 “다문화 사랑방”으로 거듭나

지난 13일 우리의 다정한 이웃인 청도읍 신도리와 한재지역에 거주하는 다문화 가정(7명)과 새마을발상지 신도정보화마을 여성위원(8명)들은 청도읍 신도리 정보화마을센터에서 만남의 장을 가졌다.

 다문화 가족 100만 시대를 맞이하여, 이제는 다문화 가정이 낮설지 않은 환경에서 언어, 문화 등 낮선 환경을 극복하고 이곳 환경에 빨리 적응토록 돕기 위하여 신도정보화마을 여성위원을 멘토로 만남의 장을 가져 친청어머니와 같은 심정으로 어려움을 이해하며 따뜻하게 감싸주었다.

이번 만남의 장을 통해 정보화마을센터에서는 정성껏 마련한 음식인 삼결살과 채소 등 여러 가지 음식을 함께 준비하는내내 화기애애한 정담을 나누면서 한층 더 가까워지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다문화 가족 여성들은 베트남 고유의 음식인 월남쌈과 우리나라 대표음식인 돼지 삼결살구이를 함께 싸서 먹으며 양국의 문화를 이해하는“흐뭇한 만남의 장”을 가져 어머니와 딸과 같은 따뜻한 정을 느낄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

지난 5월에는 다문화가정 식구들의 딸기따기 체험행사를 가졌으며, 6월에는 이주여성 간담회를 통해 남편 모임도 자연스럽게 형성하게 되어, 낯선 환경에서 생활한 여성들과 결혼한 서로의 애로사항 이해하고 어려움을 함께 공유하는 등 서로의 고민을 이해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식사 후에는 함께 베트남의 영화를 보면서 그들의 문화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 양국의 문화를 서로 이해하는 장을 마련하였으며, 만남의 시간을마친 후 돌아갈때에는 지난 딸기따기 행사시 찍은 가족사진을 예쁜 액자에 넣어 전달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귀중한 이웃으로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되었다.

본 페이지의 관리부서는 기획예산담당관 공보담당 (☎ 054-370-6064)입니다.

페이지만족도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