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보는군정

제목청도군 마을주민이 주인공이 되는‘농촌축제’개최 - 꿈더하기 송금마을 행복축제, 내2리 연리지 한마음 축제 -
작성자노경민 @ 2021.11.25 10:11:29
1.청도군 마을주민이 주인공이 되는‘농촌축제’개최  - 꿈더하기 송금마을 행복축제, 내2리 연리지 한마음 축제 -

청도군 마을주민이 주인공이 되는‘농촌축제’개최

 - 꿈더하기 송금마을 행복축제, 내2리 연리지 한마음 축제 -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화양읍 송금리 마을과 매전면 내2리 마을에서 지난 11월 12일과 11월 20일 양일간 마을 단위의 소규모「농촌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농림축산식품부의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국비지원사업으로 지역주민들이 주체가 되어 주민화합, 향토자원 특화 등 특정 주제를 중심으로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개최하는 축제로 기획·준비·운영등 축제 전 단계에서 주민 주도로 운영되었다.

 


축제 준비 기간동안 가을걷이로 바쁜 와중에도 저녁마다 주민들은 함께 모여 열심히 준비한 사물놀이, 컵타공연을 연습했으며, 큰 감 선발대회, 전통놀이 대항전, 옛 사진 전시회, 음악회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함께 준비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이번 축제를 일회성으로 끝내지 않고 위드코로나 시대에 발맞추어 마을단위 공동체 활성화 행사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본 페이지의 관리부서는 기획예산담당관 공보담당 (☎ 054-370-6064)입니다.

페이지만족도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