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보는군정

제목청도군 치매안심센터, 「고향의 봄」헤아림 가족 교실 운영
작성자노경민 @ 2021.09.09 08:53:36
1.청도군 치매안심센터, 「고향의 봄」헤아림 가족 교실 운영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치매 환자 돌봄에 대한 이해와 돌봄 역량 향상을 위해 ‘고향의 봄’ 헤아림 가족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헤아림 가족 교실’은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 치매 진단 및 치료와 관리, 마음 이해하기, 부정적 태도 극복하기 등 치매 가족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내용으로 구성되어 치매 가족이 서로 고민을 나누고, 정보를 공유하여 상호 희망과 용기를 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청도군에 따르면 현재 치매 환자 가족 10여 명이 치매안심센터 내 대회의실에서 지난 7월 14일부터 9월 15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8회기 교육에 참석하고 있다.

 

가족 교실을 종료한 이후에는 ‘자조 모임’을 구성해 치매 환자 가족 간 정서 및 정보교류를 통한 심리적 부양 부담 감소 및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해 지원을 지속적으로 할 계획이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헤아림 가족 교실을 통해 비슷한 상황에 있는 치매 환자 가족들이 소통을 함으로써 치매 환자 돌봄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가족부양 능력을 강화하여 치매 환자 가족들이 겪는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길 바란다” 며 “앞으로 치매 가족 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해 가족들이 치매 어르신과 행복하게 함께 행복하고 보다 나은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본 페이지의 관리부서는 기획예산담당관 공보담당 (☎ 054-370-6064)입니다.

페이지만족도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