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보는군정

제목청도군,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구축사업 착수보고회 개최
작성자장진영 @ 2021.06.14 09:51:29
1.청도군,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구축사업 착수보고회 개최

- 신속 정확한 대응으로 촘촘한 안전망 구축! -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10일 안전하고 똑똑한 청도 건설의 기반이 될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구축사업’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구축 사업은 국토교통부 주관 공모사업으로 청도군-경상북도-유관기관(경찰, 소방 등)의 실시간 CCTV영상공유 체계를 구축하는 스마트도시 안전망 사업과 청도군만의 특화 S-서비스를 포함하고 있다.

 

사업은 오는 10월 준공예정이며, 통합플랫폼이 구축되면 관내에서 발생하는 각종 사고·재해 상황을 실시간으로 경찰, 소방서에서 인근 CCTV 영상을 전송해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신속·최적의 대응으로 골든타임 확보할 수 있어 군민의 생명과 안전에 큰 기여를 할 것이다.

 

또한, 청도군만의 특화 S-서비스로 공중화장실 스마트비상벨 시스템, 청도시장 화재감지 시스템, 돈치재 터널 영상분석시스템 등을 동시에 구축하여 다양한 도시 정보 시스템을 수집·연계해, 단순한 영상정보 관리를 넘어 지능형 도시 운영의 기반을 다지게 될 것이다.

 

군은 향후 청도군 전역의 목적별·부서별로 설치·운영되고 있는 CCTV 및 ICT기반 스마트서비스를 통합플랫폼과 연계하고 통합 관리하여 지능형 도시 운영의 플랫폼으로서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이번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 구축으로 재난·사고·범죄로부터 안전한 청도 만들기에 노력할 것이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스마트사업 발굴 및 지원으로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본 페이지의 관리부서는 기획예산담당관 공보담당 (☎ 054-370-6064)입니다.

페이지만족도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