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보는군정

제목청도군수, 태풍 농작물 피해현장 점검 나서
작성자장진영 @ 2020.09.08 21:22:23
1.청도군수, 태풍 농작물 피해현장 점검 나서2.청도군수, 태풍 농작물 피해현장 점검 나서3.청도군수, 태풍 농작물 피해현장 점검 나서

- 연이은 자연재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현장 방문, 농가 애로사항 청취, 긴급복구 및 지원 지시 -

 

이승율 청도군수는 지난 7일, 제9호태풍 마이삭에 연이은 제10호태풍 하이선의 피해를 입은 농가를 방문해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농가의 애로사항을 청취 및 격려에 나섰다.

 

이 군수는 운문 · 금천 · 매전면 등 벼 도복 및 비닐하우스(메론, 레몬, 딸기) 침수 피해 현장을 점검하였다.

 

청도군은 제9호태풍 마이삭 영향으로 운문, 금천, 매전 지역을 중심으로 벼 도복이 20.33ha 가량 발생하였고, 배, 대추 등 과수 낙과도 크게 발생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어 제10호태풍 하이선의 피해에 대해서도 현재 정밀조사가 진행 중인 한편, 과수 낙과, 배수로 정비, 병해충 방제, 습해 예방 등으로 수확기를 앞둔 농작물의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사후관리가 필요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 군수는 “4월 이상저온 피해와 7월~8월 유례없는 긴 장마 및 집중호우로 복숭아 낙과 등 농업인이 이중고를 겪고 있는데, 이번 태풍까지 겹쳐 농가의 피해가 가중되어 매우 안타깝다”면서, “농촌일손돕기를 적극 실시하고 농작물 피해조사를 통해 신속한 피해 복구와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본 페이지의 관리부서는 기획예산담당관 공보담당 (☎ 054-370-6064)입니다.

페이지만족도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