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취급제한물질 2종(납,카드뮴,6가크롬) 규제시행 안내
작성자최승이 @ 2011.03.15 09:32:04

1. 취급제한물질은 특정용도로 사용될 경우 위해성이 크다고 인정되어 그 용도로 제조, 수입, 판매, 보관, 저장, 운반 또는 사용이 금지되는 화학물질입니다. 현재 취급제한물질은 폼알데하이드, 노닐페놀 등을 비롯한 12개 물질이 지정되어 있습니다. 환경부는 취급제한물질을 제조, 수입, 판매, 보관, 저장 ,운반 또는 사용하고자 할 경우 유역,지방 환경청에서 허가를 받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2. 2011년 6월 1일부터 기존의 취급제한물질에 더해 납, 카드뮴, 크로뮴(6+)화합물에 대한 취급제한 규제가 시행됩니다. 이 중 납은 13세 이하 어린이가 장식에 사용할 용도로 고안된 장신구에서 13세 이하 어린이 목재장난감의 페인트 및 금속 장신구 용도, 크로뮴 취급제한의 범위가 확대되며, 카드뮴의 경우 금속 장신구 용도, 크로뮴 화합믈의 경우 물탱크 방청도료 용도로 제조, 수입, 판매, 보관, 저장, 운반,사용이 금지됩니다.

 

3. 2011년 6월 1일 이후에 납, 카드뭄, 크롬화합물을 제한 용도 외로 제조, 수입, 판매, 보관, 저장, 운반, 사용하기 위해서는 유역,지방환경청에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 단기간 허가신청 집중 방지를 위한 사전허가기간운영 : 2011.03.28~05.31

 

붙  임 : 취급제한물질 안내문 1부.

 

제1유형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청도군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페이지만족도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