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평생학습도시 청도

본문

보도자료

제목배움의 물결, 희망의 파도!... 제5회 경상북도 평생학습 박람회 개최
작성자김은영 @ 2018.04.18 11:21:28

[경상북도청=환경일보] 김희연 기자 = 경상북도는 13일 오후 2시 청도군 야외공연장 일원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15일까지 3일간 ‘배움의 물결! 희망의 파도!’란 주제로 도민들에게 평생학습에 대한 이해와 참여 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인 『제5회 경상북도 평생학습 박람회』 를 개최한다.

경상북도와 도 교육청이 주최하고 청도군, 도 교육정보센터, 도 평생교육진흥원, 청도 교육지원청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총 100개 평생교육기관과 단체, 동아리가 참여하고 120여개의 프로그램이 주제관을 중심으로 홍보, 체험, 작품전시, 학습동아리 경연 등 소통의 창, 기쁨의 창, 나눔의 창, 청도의 창이라는 4개의 주테마 구성을 통해 학습 성과물을 관람객에게 선보인다.  

주요행사는 인문학 라이브 콘서트, 행복학습사진전, 신화랑 풍류체험,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온가족 골든벨, 동아리 상설공연, 배움과 나눔 즐거운BOOK 플리마켓, 세대 공감 나눔 콘서트, 신나는 영어 버스(Fun English Bus) 등이 운영 되는 등 경북의 평생학습 현재와 비전을 보여주는 주제영상물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골드버그, 상설전래 놀이전, 드론, 가상현실 이미지를 보여주는 증강현실 체험과 새마을세계화홍보, 독도홍보버스, 경북정보화마을직거래장터 등이 운영된다.

아울러 이 기간동안 청도반시축제와 청도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축제가 동시에 열려 평생학습박람회를 찾는 도민 및 관람객들에게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김장주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평생학습축제는 도민 소통의 장이며 모든 계층이 참여하여 인생 2막, 또는 3막 설계를 돕는 배움의 장으로 양질의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보다 많이 도민들께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배우고, 즐기고, 나눌 수 있는 평생학습교육 확대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오는 15일 오후 폐막식에는 우수 단체 및 개인에 대한 시상과 내년도 개최지로 선정된 영주시 장욱현 시장에게 박람회기 전달을 끝으로 3일간의 교육축제행사를 마무리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