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평생학습도시 청도

본문

보도자료

제목'제5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 청도서 개막
작성자김은영 @ 2018.04.18 11:08:30

경북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13일 야외공연장 일원에서 경북도와 경북교육청이 공동 주최하고 청도군, 청도교육지원청, 경북도교육정보센터, 경북도평생교육진흥원 등이 공동주관하는 '제5회 경북도 평생학습박람회' 개막식을 가졌다.

이날 식전공연으로 매구의 신나는 타악공연과 에릭킴의 색소폰 연주가 진행됐으며, 개막식 특별공연으로 퓨전국악팀 씨밀레의 흥겨운 한마당이 펼쳐졌다.

특히 개막 퍼포먼스에서는 박진우 경북도 사회경제일자리특별보좌관, 이승율 군수를 비롯한 내빈들이 배움의 책을 동시에 펼치면 화려한 조명과 함께 희망의 창이 열리고 안개 사이로 주제 조형물이 레일을 타고 등장하며 분수 폭죽과 에어샷을 발포하는 등 배움을 통한 소통과 즐거움의 장을 만들어 볼거리를 제공했다.

소통의 창에서는 평생학습 주제관, 시·군 및 평생교육기관·단체 홍보체험전시관, 기관·단체 홍보체험전시관, 평생학습 작품전시관 경진대회, 시군 학습동아리 경연대회 등이 열리고 있다.

기쁨의 창에서는 인문학라이브 콘서트, 청도휴먼라이브러리, 문해교육 시화전, 행복학습사진전 등이 펼쳐졌다.

나눔의 창에서는 '동아리상설공연, Book 플리마켓, 스케치 증강현실카페, 세대 나눔 콘서트 등이 진행되고 있다.

청도의 창에서는 2개 코스의 학습투어가 운영돼 관람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오는 15일까지 계속되는 경북도 평생학습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학습도시로서의 브랜드를 공고화하고, 관내 평생학습문화 확산을 기반으로 경북 최고의 평생학습도시로 도약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