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평생학습도시 청도

본문

보도자료

제목[2017.10.12]'제5회 경상북도 평생학습 박람회' 13일 청도에서 개막
작성자김은영 @ 2018.04.18 11:06:04

'제5회 경상북도 평생학습 박람회'가 오는 13~15일 청도군 야외공연장 일원에서 ‘배움의 물결! 희망의 파도!’라는 주제로 열린다.

경북도와 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청도군, 도 교육정보센터, 도 평생교육진흥원, 청도 교육지원청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총 100개 평생교육기관과 단체, 동아리가 참여하고 120여개의 프로그램이 선보인다.

이번 축제는 소통의 창, 기쁨의 창, 나눔의 창, 청도의 창이라는 4개의 주테마로 이뤄진다.

주요행사로는 인문학 라이브 콘서트, 행복학습 사진전, 신화랑 풍류 체험,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온가족 골든벨, 동아리 상설공연, 배움과 나눔 즐거운 BOOK 플리마켓, 세대 공감 나눔 콘서트, 신나는 영어 버스(Fun English Bus) 등이 있다.

또 상설전래 놀이전, 드론 체험, 증강현실 체험, 새마을세계화 홍보, 독도 홍보버스 운영, 경북정보화마을 직거래장터 등의 프로그램 및 행사도 선보인다.

이 기간 동안 청도반시축제와 청도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축제도 열려 박람회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장주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평생학습 기회가 보다 많이 도민들께 제공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15일 오후, 우수 단체 및 개인에 대한 시상에 이어 내년도 개최지(영주시)에 박람회기 전달을 끝으로 마무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