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생명고을, 밝은 미래 역동적인 민생 청도시대”를 여는데 앞장 서겠습니다.

민선7기

공유
인쇄

존경하는 청도군민 여러분! 

  저는 오늘 군민들의 엄숙한 소명을 받아 민선 7기 제10대  청도군수로 군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군수의 직책을  성실히 수행 할 것을 경건한 마음으로 선서하고,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이 자리에 섰습니다.

지난 6.13 지방선거에서 저에게 높은 지지와 성원으로 재선의 영광을 안겨주신 군민 한분 한분께 진심으로 머리숙여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그리고, 군정발전과 지역발전을 위해 항상 저와 함께 호흡하며 열심히 일해주신 600여 동료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드리며, 앞으로 서로가 믿고 신뢰하는 신뢰의 군정으로, 한 배를  타고가는 공동체 의식으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저는 앞으로 소통과 협력을 통한 전 군민의 화합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지역발전을 갈망하는 다른 후보자들의 의견과 공약도 함께 추진하여 화합의 행정을 구현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되돌아 보면 지난 4년간 “아름다운 생명고을, 역동적인 민생청도” 건설의 기틀을 다지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성원으로 장애인 복지회관 건립, 전 군민 안전보험 가입,  노인복지 기금조성, 새마을회관 건립, 농기계임대사업소 분소건립추진, 청도반시 수고낮추기 사업, 읍 소재지 전선지중화사업, 맑은길 주차장 조성사업, 청도 삼거리∼청도교간 4차로 확장추진, 청도군 2030 종합발전계획수립등 많은 사업을 추진 할 수 있었습니다.

지난 4년간 청도의 구석구석을 살피며 현장위주의 행정을 추진하면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내일을 향한 소중한 꿈을 키워가는 군민들을 보면서 제가 해야 할 일들이 무엇 인지를 현장에서 답을 찾을 수가 있었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저에게는 오늘 이 자리가 영광의 환희보다는 막중한  책임감으로 지난 4년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4년간 군정을 설계하는 다짐의 시간이기도 합니다. 이번 지방선거 과정에서 발생되었던 감정과 갈등은 이제 말끔히 씻어버리고, 청도발전을 위한 대열에 다함께 화합 동참해 주실 것을 감히 제안 드리고자 합니다.

새로이 출범하는 제8대 군 의회와도 무엇이 청도군민을  위하는 것이고, 청도의 발전을 위한 것인가를 협의해 가면서 중앙정부, 경상북도와 유기적인 협력으로 군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 저를 군정의 책임자로 다시 뽑아 주신것은 민선 6기 4년 동안 추진해 오던 수많은 계획사업을 잘 마무리하고, 또한, “안정속의 변화, 중단없는 청도”의 발전을 만들라는 소명임을 깊이 인식하고 있습니다.

미래를 여는 것은 변화와 도전입니다.  체념 대신 도전을, 기다림 대신 변화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것이 우리의 미래이고 희망입니다. ‘혼자가면 단순한 길이지만, 함께 가면 역사가 된다’고 했습니다.

저는 600여 공직자와 함께 “하면 된다”는 굳건한 결심과 다짐으로 5만여 군민의 뜻을 받들어, 오직 군민만 바라보고, 군민을 위하여 4년 후 청도의 변모하는 모습을 그리며 쉬지 않고 매진해 나가겠습니다.  우리 모두 희망과 꿈을 안고 힘차게 출발합시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저는 이번 선거 때 9대 정책비전과 핵심공약을  군민여러분께 말씀드린 바있습니다.

오늘 민선 7기 제10대 청도군수로 취임하면서, “아름다운 생명고을, 역동적인 민생청도”의 기틀을  더욱 다지고, 속도감있게 추진하고자 주요한 군정운영 방향에 대하여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 첫째, 군농업우선정책으로 농가소득을 크게 향상시키겠습니다.

    업도 이제는 단순생산에서만 그치던 것을 가공과 유통, 농촌체험프로그램에 관광을 연계한 6차산업으로 육성하여 농업의 부가가치를 높여 경쟁력을 강화하겠습니다.

    지역에서 생산한 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로와 가격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로컬푸드’ 건립을 확대하고,  농축산물의 가격보장을 위한 농축특산물 안정기금을  조성하겠습니다. 또한, 농산물수출을 늘려 농산물유통의 다변화를  추진하겠습니다.

    농촌 개발사업에 집중하여 읍·면소재지와 권역별  종합정비사업, 창조적 마을만들기 사업 등을 통해  농촌의 주거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농촌을 균형 있게 발전시키겠습니다.

  • 둘째, 촘촘한 복지체제 구축으로 군민편의 중심의 복지, 군민이 주인이 되는 휴먼시티 맞춤형 복지를 펼쳐 나가겠습니다.

    청도의 경쟁력은 군민의 행복한 삶에 달려 있습니다.  저소득 어르신, 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 사회적 약자도 정당한 대접을 받을 수 있는 군민모두가 행복한 청도를 만들겠습니다.

    사회적으로 화두가 되고 있는 저출산 극복과 보육 환경을 개선하여 여성이 마음껏 일하고,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지역여건에 적합한 여성친화적인 청도를 조성하겠습니다.

    치매국가책임제에 부합하는 치매환자의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지원체제 구축을 위한 치매안심센터 건립, 노인복지회관과 연계한 시니어센터조성, 건강하고  품위있는 100세 시대 맞춤형 여가문화조성 등 다양한 시책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 셋째, 사통팔달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쾌적하고 아름다운청도를 만들겠습니다.

    마령재 터널과 운문령의 조기개통, 국도, 지방도 시설개량,  청도읍 소재지 테마가로 정비, 전 읍면 소재지 가꾸기사업, 군도 확포장 사업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청도의 랜드마크가 될 관문정비사업 등 지역균형 발전 전략사업과 발전촉진형 지역개발사업,  운문댐 맑은물 공급사업과 상수도 현대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자연재해로부터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보호에 따른 재해예방사업, 하천정비, 수해상습지 개선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 넷째, 소중한 정신문화를 계승하고, 문화·관광·체육·힐링의 청도를 만들겠습니다.

    화랑정신과 새마을 정신을 연계하여 정신문화의 성지로 조성하며, 새마을대학 개설, 여성대학,  노인대학, 평생학습센터 등을 통해 청도의 정체성 알기를  적극 추진하여 군민의 자긍심을 높이겠습니다.

    또한, 군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욕구충족과 향토문화  창달에 따른 청도 복합문화센터 건립을 추진하여,  지역문화 인프라 확충으로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문화지평을 넓혀 나가겠습니다. 운문산 국가산림 교육센터,운문산 생태탐방로와 더불어 청도 자연휴양림을 조속히 조성하여, 수려한 자연경관과 함께 전국 최고의 힐링청도를 만들겠습니다.

    우리지역 청소년의 인성교육과 예절교육 공간 등  선비정신의 전승보전 및 발전의 전당이 될 유림회관 건립을 추진하겠습니다.

    군민의 건강증진과 체육진흥에 기여하도록 각종 시설물을 정비확충해 나가며, 또한, 청도읍성 복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관광명소화 하겠습니다. 지역의 우수한 인재 발굴육성에 따른 인재육성장학기금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겠습니다.

    각종 민원을 한꺼번에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는  고객맞춤형 행정서비스로 군민에게 희망과 활력을  붙어넣는 고객감동 민원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 효율적인 조직개편을 추진하여 군민을 섬기는 봉사행정과 변화하는 시대에 적극 부응하는 창의적인 역량을 강화 하겠습니다.

  • 다섯째, 신 산업기반을 구축하고, 다양한 인구유입 정책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산동지역과 산서지역의 균형적인 발전을 위해 산동지역에  지역여건과 부합하는 친환경적인 산업단지 조성으로  강소기업을 유치하여, 새로운 청년일자리를 창출하겠습니다.

    도시직장인과 은퇴자를 위한 ‘이코노타운’과 ‘클래식 타운’을 유치하겠습니다. 대도시 젊은층의 귀농·귀촌으로 농업창업을 적극  지원하여 청도를 귀농귀촌의 중심지로 만들겠습니다.

    또한, 청도읍 소재지에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추진하여 공공청사를 신축하고, 신혼부부에게 임대주택을 공급할 것입니다.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추진으로 경쟁력을 강화하여  대도시민이 지역의 농특산물구입에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출산장려금 및 신생아 건강보험료 지원, 군립어린이집 및 영유아 보육료지원, 365일 육아지원센터등 공교육기반을 확대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

미래는 꿈꾸며 실천하는 자의 것이라 할 것입니다.  그러나, 추진력이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꿈은 단지 꿈으로만 그칠 것입니다.

지금까지 제가 말씀드린 우리 청도 발전의 희망찬  비전을 현실로  실현하기 위해, 저는 중앙부처 및 경상북도를 월 2∼3회 방문하여 국·도비 예산확보 등 재원조달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5만 군민모두가 집사광익(集思廣益)의 마음가짐으로  지혜를 모아주시고 새로운 마음으로 힘을 합쳐야  그 성과는 배가 될 것입니다.

군민 여러분과 함께 실현해 나갈, 더 큰 청도,  더 밝은 미래는 곧 현실이 될 것 이라고 확신합니다.

우리청도는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화랑정신과  새마을 정신, 아름다운 자연환경, 활력넘치는  군민모두가 무한한 발전잠재력입니다. 함께 더 크게 생각하고, 더 멀리 바라보며, 힘을  모은다면 이루지 못할 일 또한 없을 것입니다.

이제 우리 군민 모두가 희망과 열정으로 하나가 되어,  세계속에 으뜸가는 행복청도를 위해 가슴을 활짝 열고  세계로 미래로 힘차게 나아갑시다.  감사합니다.

2018. 7. 2 청도군수 이 승 율

MANIFESTO CHEONGDO-GUN이승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