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보는군정

제목청도군, 자원순환의 K-그린뉴딜 운동으로 우수상 수상
작성자장진영 @ 2020.09.14 19:42:05
1.청도군, 자원순환의 K-그린뉴딜 운동으로 우수상 수상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10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경기연구원이 공동으로 주최한 「2020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기후환경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매년 전국 기초단체장의 공약이행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적합성, 창의성, 소통성, 확산가능성, 체감성 등을 평가하여 뛰어난 공약 우수사례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미래사회를 위한 혁신적 대화」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일자리 및 고용개선, 소득격차 해소, 초고령화 대응, 기후환경, 안전자치, 지역문화 활성화, 소식지·방송 등 7개 공모 분야에 접수된 144개 지자체의 353개의 사례 중 1차 서면심사를 통해 172개 사례를 선정한 후 2차 심사는 온라인 사례발표 심사를 거쳐 최종 우수사례를 발표하였다.

 

청도군은 ‘지구를 살리는 환경실천운동! 자원순환의 K-그린뉴딜운동을 꿈꾸다!!’라는 주제로 새마을단체 중심으로 전 군민이 참여하는 재활용품 모으기 경진대회 및 흙 살리기 운동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재활용품을 판매한 수익금으로 사랑의 집 고쳐주기, 생필품 나눔행사, 새마을운동 세계화사업 추진 등 다양한 봉사활동과 지원사업을 적극 펼쳐 전국의 큰 주목을 받았다.

 

이와 더불어 새마을단체 환경정화활동, 쓰레기 불법투기지역 이동식CCTV 설치,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컨설팅 사업 및 탄소포인트제 시행, 자원 재활용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아름다운 나눔장터 운영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확인되었다.

 

특히, 청도군은 지난 6월 10일에 개최된 「2020 대한민국 환경대상」 자원순환부문 대상에 이어 다시 한번 기후환경 분야에서 수상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군민과의 소중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공약이 전국에서 우수사례로 좋은 평가를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실천하기 위해 600여명의 공직자와 함께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본 페이지의 관리부서는 기획예산담당관 공보담당 (☎ 054-370-6064)입니다.

페이지만족도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성에 만족하시나요?